홈레코딩 장비 마무리


와... 나도 이런 스튜디오 갖고 싶다. 설마 남자는 아니겠지?


 

            레코딩 장비 컴퓨터 주위로 다 끌고 와.

 


위 사진대로 일단 갖다놓으셨다면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피아노든 기타든 마이크든 상관이 없습니다요.


1. 오디오 인터페이스를 컴퓨터와 연결한다.



홈레코딩을 하기 위해 오디오 인터페이스를 구매하셨을 거에요. 오디오 인터페이스와 컴퓨터와 연결하셨다면 그 회사에서 제공하는 드라이버 설치 CD나 회사 홈페이지 방문해서 드라이버를 설치합니다.


설치한 후에 컴퓨터에서 오디오 인터페이스 인식을 잘 하는지 확인합니다.



2. 기타 또는 다른 악기 또는 마이크와 오디오 인터페이스를 연결합니다.


이거 나 아님.


보통의 경우에 모노 케이블이 필요하고, 마이크 같은 경우에는 캐논 케이블이 필요합니다. 케이블같은 경우에도 가격대에 따라 차이가 많은데 이건 나중에 설명하도록 하죠.



3. 오디오 장치 설정 변경

그리고 드라이버 설치 말고 또 설정해줘야 하는 것이 한 가지 더 있습니다.

레코딩을 할 때 어떤 장치로 할건지 설정해주는 건데요. 이게 무슨 뜻이냐면 오디오 인터페이스만 설치한다고 되는 게 아니라 '내가 이 장치를 이용해서 레코딩을 할거다.'라고 컴퓨터한테 설정해줘야 됩니다.


사운드 및 오디오 장치 실행합니다.


음성 탭을 클립합니다.


음성 재생과 음성 녹음을 보면 자신의 컴퓨터의 사운드 카드로 기본 설정이 돼있을 겁니다. 그걸 자신의 오디오 인터페이스 장치로 2개 다 바꿔주시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3. 오디오 인터페이스와 모니터 스피커와 연결합니다.

여기서 설치하는 스피커는 말그대로 모니터 스피커입니다. 자신의 소리를 모니터하기 위한 스피커죠.

오디오 인터페이스의 Output과 연결하셔야 합니다. 아날로그 아웃풋과 D.I.아웃풋이 둘 다 있다면 아날로그 아웃풋과 연결하세요.



4. 큐베이스를 설치하고 실행합니다.

큐베이스 다들 설치 하셨잖아요?ㅋ

 

 

출처: http://worldofmusic.co.kr/187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