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를 관리하다보니 이것저것 관리하는 방법들이 많은대..

예전에 했던 방법들이 생각이 나질않아 블로그에 포스팅을 해봅니다.

가끔 생각이 나질 않을때 한번씩 들여다 보는것도 나쁘지 않다 생각합니다.

뭐 저혼자만 알고 꼭꼭 숨기기에는 너무 이기적인 생각?? 이 아닐까 하여 여려분과 하나하나 공유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오늘은 티스토리 다음뷰에 자동 발행하기 방법에 대하여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는 일일히 하나하나 다음뷰의 소스를 포스팅마나 입력시켜주는 방법으로 관리해 주었지만

많이 편해진듯합니다.

 

티스토리다음뷰 자동발행하는 방법

 

 

1. 첫번째

관리자 메뉴에 들어가 왼쪽 사이드 메뉴중 글설정을 클릭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여기 글쓰기환경에 빨간네모박스 안에 비공개, 보호, 공개, 발행중에 발행에 체크를 해줍니다. 

 

 

2.두번째

첫번째 설정이 끝나셨다면 두번째 플러그인 설정을 클릭하게 되면 위와 같이 플러그인 메뉴들이 주욱~~

나열됩니다.

3.세번째

밑부분쪽에 다음뷰라는 daum view라는 항목이 보일겁니다.

그곳을 클릭하면 오른쪽 설정에 들어가셔서..(화살표 보시면 설정 아이콘이 보이실겁니다.)

원하는 다음뷰타입 위젯을 선택하고 저장하시면 됩니다.

 

 

4. 네번째

마지막으로 왼쪽 메뉴에서 카테고리설정에 들어가시면 위와같은 화면이 출력됩니다.

화살표로 표시해두었는대 view채널설정을 사용으로 체크해주시고 카테고리 및 분류를 적절히

선택하고 각 분류별로 추가하시면 티스토리다음뷰 자동발행설정은 마무리 됩니다.

이제는 포스팅할때마다 자동으로 하단에 다음뷰 위젯이 들어가 있는것을 보게될겁니다.

저는 조금 지져분한 느낌이 들어 발행만 하며 위젯은 사용을 하고있지 않지만 나름 괞찬은 아이템인듯합니다.

장황하게 설명했지만 그리 어려운것이 없으니 한번씩 해보는것도 좋은 블로그관리 방법이 아닐까

생각이 드내여..

 

출처 : http://worldcontrol.tistory.com/140

AND